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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목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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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디자인기초,응용/Environment Design

자연환경에 대한 이해와 인간 생활환경의 구조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추출한 다음 이를 해결하기 위한 디자이 sdyth의 결합과 기능적 특성의 도입을 통하여 인간의 주변 환경을 개선 시키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있다.

브랜드디자인기초,응용/Corporate Identification Design

기업 및 브랜드의 식별과 창의적이고 과학적인 이미지 통합디자인으로 마케팅적 관리 능력을 기른다. 기업과 조직체의 식별을 위한 이미지통합디자인 개념을 익히고 이를 체계적으로 개발하는 방법론과 디자인 접근 능력을 기른다.

3D모델링기초,응용 /Computer Modeling

3D 프로그램을 통한 3차원 그래픽의 이해 및 이를 응용한 멀티미디어의 이해 및 응용력을 습득하고자 하며.인간과 환경의 관계를 산업디자인의 측면에서 연구 분석하여 인간이 사용하기에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며, 보다 능률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Human Interface의 적극적인 활용을 숙지토록 한다.

편집디자인/Editorial Design of Digital

텍스트와 이미지를 디지털화하여 지면, 또는 미디어를 통한 Lay-Out 능력을 기르고, 정보를 효율적으로 디자인 할 수 있는 과학적 기법을 강의한다.

캡스톤디자인/Capston Design

제품디자인전략수립을통한자료조사와분석으로도출된제품의콘셉트(방향성)를바탕으로디자인콘셉트를기본으로접근하고,관찰(observation),토론(brainstorming)을수행하여문제점을도출,해결하여놀이(play)를통해창의적인제품아이디어를전개해나가는능력향상을목표로한다.

산학프로젝트/Project of Company & College

현장실무를 중심으로 실재적인 디자인 개발 경험 습득 산업체에서 진행되는 실무 프로세스를 습득하고 이해하여 현장경험을 중심으로 프로젝트의 진행과 현장업무 수행

공업디자인/Industry Design

제품에 대한 기능과 구조를 파악해서 고유의 특성을 이해함은 물론 기존의 개념을 탈피해서,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여 체계적인 전개방식에 의해 이를 구체화하고 평가함으로서 총체적인 디자인 프로세스를 습득하는데 있다,

소묘/Rough Sketch

소묘를 통하여 기초표현을 습득하며 명암, 원근, 구조등에 대한 이해와 표현력을 키우며 익히고, 실습을 통한 연필소묘와 정밀묘사를 위주로 스케치 및 표현 능력을 갖춘다

렌더링/Rendering

산업디자인의 전개과정에 있어서 디자이너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작업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표현기법으로서 초기단계의 스케치 과정에서부터 Final Rendering에 이르기까지의 다양한 기법을 숙지하도록 한다.

컴퓨터그래픽스기초,응용/Computer Graphic

커뮤니케이션의 개념을 이해하고 그래픽 툴의 활용 능력을 배양시키며 또한 구성을 통하여 미적감성과 조형능력을 향상시키고 매체에 필요한 그래픽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현장실습/Field Training

전공분야의 학문적 지식을 기반으로 현장의 이론과 실제를 습득하고 이해하여 창의성을 발휘하는 능력과 유능한 인재가 되기 위한 태도 및 기능을 습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