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게시판 보기
제목 [공지]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내용          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일정

   가. 등록기간 : 2021. 8. 23(월) ~ 8. 26(목)

   나. 납부장소 : 우리은행 및 국민은행 전국지점

      ※ 2021학년도 2학기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합니다.(아래 참조)

   다. 등록금고지서 출력

      (1) 온라인 출력 : 대학홈페이지→재학생(한빛인)→학생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

         ※ 2021년 8월 17일부터 고지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 2021학년도 2학기 고지서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 수업연한초과(학기초과) 등록자인 경우 별도 등록기간 공지 안내

      (2) 등록금 납부 시 납부금액 재확인 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2. 등록금 납부방법

   가.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납부할 경우 : 고지서 지참(은행 영업시간 : 9시~16시)

   나. 개인별 가상계좌번호로 등록금 납부/입금(인터넷뱅킹, 폰뱅킹 등 이용 시)

      (1) 받는 사람 이름을(학생본인이름) 필히 확인 하세요

      (2) 보내는 사람은 학생이름이 아니라도 상관없습니다.

         (보호자 통장에서 이체(납부) 가능합니다.)

      (3) 가상계좌번호 납부가능시간 : 은행영업시간 09:00~17:00

   다. 등록금 카드납부 : 현대카드사

      (1)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만 납부가 가능하며, 학교에서 일체 수납하지 않습니다.

      (2) 연말정산시 신용카드 소득공제 항목에서 제외됩니다.

      (3) 카드사용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4) 할부 시 할부(이용)수수료가 발생됩니다.

      (5) 등록금 분할 납부를 신청한 경우 카드납부가 되지 않습니다.

   라. 학자금 융자 납부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참조

      (1) 재학생 중 정부학자금 대출신청자(재단 승인 후 등록 기간 내에 직접 실행)

      (2)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문의

 

3. 등록금 분할납부

   가. 신청대상 :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재학생

   나. 분납신청기간 : 2021. 8. 23(월) ~ 8. 26(목)

      ※ 신청기간이 지나면 접수받지 않습니다.

   다. 분납신청 및 납부절차

     (1) 신청방법 : 대학홈페이지→재학생(한빛인)→학생정보시스템(로그인)→분납정보→분납신청(저장)

        ※ 개강 이후 학생정보시스템에서 분납고지서 확인 후 추가등록기간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2) 1회 분납은 필히 추가등록기간까지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3) 분할납부는 총 4회에 걸쳐 납부합니다.

   라. 유의사항

     (1) 1차 납부금을 납부하지 않을시 분납이 자동 취소됩니다.

     (2) 분납신청 후 휴학 및 자퇴할 경우 미납부한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3) 분할납부 연체 시 다음 학기 분할납부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4) 2회 분납금부터 미납 시 학칙에 의거 미등록 제적처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등록금 환불 안내 :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제2항(환불 규정의 상위법)

환불액

기간(학적변동 신청일 기준)

비고

전액

~ 2021. 8. 29. 이전

※ 수업료 실납부액 기준

(입학금 제외)

수업료의 5/6

2021. 8. 30. ~ 9. 28.

수업료의 2/3

2021. 9. 29. ~ 10. 28.

수업료의 1/2

2021. 10. 29. ~ 11. 29.

환불액 없음

2021. 11. 30. 이후

 

5. 주요 관련부서 연락처 

업 무 내 용

부 서 명

전화번호 안내

등록금 수납 관련

재 무 팀

033-240-9035

수강신청 관련

교무지원팀

033-240-9008

.복학 등 학적 관련

장학금 관련

학생지원팀

033-240-9227

신입학 관련

입학.홍보팀

033-240-9306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공지]Self-UP 자격증프로그램 안내
다음글 [공지]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2021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