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자료실(Good Design)

Home > 커뮤니티 > 자료실(Good Design)
게시판 보기
제목 버터는 용기하나로 충분하다! - Butter! Better!
내용


보자마자 알아볼 수 있는 톡톡튀는 아이디어


 

요리좀 해보거나 흔히말해 '빵순이, 빵돌이' 얘기좀 들어봤던 사람들은 다들 공감할 얘기이다. 

버터는 우리생활에 상당히 밀접하게 엮어져있는 식품인데, 음식을 부드럽게 해주며 특유의 향미로 수 많은사람들이 다양한 음식에 곁들어먹기도 한다.

하지만 버터는 1회용 초소량으로 나오는 것이 아닌이상은 부득이하게 특성상 버터나이프가 필요한 경우가 많아 불편함이 있을때가 더러 있다. 주로 집이나 베이커리같은경우는 버터나이프가 구비되있는 경우가 있지만 번거롭게 일회용 버터나이프를 별도로 받아야한다.

이러한 일상속의 불편함을 캐치하고자 한 상품이 바로 Butter!(버터) Better!(더 나은) 이다.

 

한국의 '정영근' 디자이너가 제안한 일회용 버터용기 '버터! 베터!'는 버터나이프의 기능이

합쳐진 다기능 용기이다. 전 세계 청년 크리에이터,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권위있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Lexus Design Award)' 에는 72개국가, 1171점의 걸출한 작품들 중에서도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감각(Senses)주제에서 후보에 선정된 작품이다.

용기는 버터나이프와 동일하게 삼각형 창 모양으로 디자인되었는데, 별도의 버터나이프 없이 뚜껑을 뜯는순간 같이 기능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다만 아쉬운건 뚜껑을 겸하기때문에 외부에 노출된 '위생'에 대한 부분은 어떻게 개선해야 할 것인지 주목되는 작품이였다.

파일 NVOyeE1M.jpgNVOyeE1M.jpg
NzbLdcQb.jpgNzbLdcQb.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당신의 청결은 한손으로 충분해요 - C-Pump Soap
다음글 조명등도 꽃처럼 피어날 수 있다 - Lamp Blo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