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취업스타-취업] 사회맞춤형 2015학번 한@@ 졸업생
내용

 

 

Q. 본인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아트앤디자인과 15학번 한@@입니다. 2년의 학교생활을 마친 후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야간에 심화과정 수업을 듣고 있으며 낮에는 연구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Q.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A.저는 디자인 전문 회사가 아닌 정책을 연구하는 강원연구원에서 보고서에 삽입되는 권역 지도 및 일러스트 제작, 책자 편집, PPT 템플릿 디자인과 더불어 자료조사부터 연구 보고서 작성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취업기준과, 그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A. 저는 연구원에 취직하기 전 사회혁신센터 면접 준비를 했었습니다. 워낙 자신감도 없고 대담하지 못 한 편이라 청심환을 먹어도 떨리는 마음을 주체할 수 없었고 제 자신의 디자인 실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지 않았던 탓에 합격하지는 못했지만 좋은 경험으로 삼을 수 있었습니다. 현장실습에 나가서 배우는 실무 경험과 교수님들께 도움을 받아 만드는 포트폴리오, 취업 특강 등 그 당시에는 중요성을 모르고 귀찮아도 지나고 나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 실력도 중요하지만 책임감을 갖고 성실함으로 학교생활을 하다 보면 노력한 만큼의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A. 디자인과의 특성상 매일 밤을 새우고 과제를 하다 보면 2년이라는 시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 버리는데 그 사이에 포트폴리오와 자소서, 면접 등을 준비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제대로 된 준비조차 하지 못한 채 졸업을 하는 순간 기회는 준비하는 자에게 온다는 말이 정말 와닿았습니다. 정말 바쁘고 정신없겠지만 틈날 때마다 진로를 고민해보고 교수님들의 말씀을 마음에 잘 새기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수업과 과제는 열심히 하고 놀 때는 신나게 놀고 동기들과 좋은 추억을 많이 쌓으며 학교생활을 즐기면 좋겠습니다. 

 

사진출처-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58738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취업스타-취업] 사회맞춤형 2017학번 명@@ 졸업생
다음글 [취업스타-취업] 2017학번 박** 재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