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자료실(Good Design)

Home > 커뮤니티 > 자료실(Good Design)
게시판 보기
제목 오설록 순수차 패키지 리뉴얼 - Package Renewal
내용

오설록 순수차 Package Renewal

 

올 한 해 동안 오설록 상품군의 패키지 리뉴얼이 진행되는 가운데

첫 번째로 오설록 순수차 라인의 리뉴얼이 공개됐다.

명차, 녹차, 발효차 등으로 구성된 순수차 라인은 오설록의 대표 상품이자

근간이 되는 라인으로 리뉴얼 역시 브랜드의 신뢰와 정통성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진행했다.

CFC와 협업한 이번 리뉴얼은 전문 카운슬러의 설명 없이도

차에 대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젊은 세대에게도 부담 없이 다가가려는 의도를 담았다.

브랜딩 잎차를 담은 둥근 알루미늄 케이스와 티백 10입을 담은 단상자는

기존보다 케이스의 부피를 줄이고, 차를 마실 때 각 차의

특징과 스토리 등의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내용을 명료하게 시각화하는 과정을 거쳤다.

제주 오설록 녹차밭을 차 브랜드의 대표 모티프로 활용,

패키지에 녹차밭 패턴을 새겨 은은하고 정교한 느낌의 엠보싱 가공을 했다.

 또한 패키지 전면에 각 차(녹차, 발효차 등)의 찻잎에서 우러나오는

수색을 적용해 차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디자인팀(유정주, 이혜진, 이선희), osulloc.com
패키지 협업 CFC(전채리, 강새롬, 김지영), contentformcontext.com

파일 차 1.jpg차 1.jpg
차 2.jpg차 2.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Korea Design Annual 2019 - 안랩 BI
다음글 3D 프린팅으로 만드는 마스크 살균기 - New Fruit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