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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Good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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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시대를 반영한 이유 있는 변화 - 구글의 새 로고
내용

Google's new logo


지난 9월 1일 구글이 새 로고를 공개했다. 기존의 세리프체에서 아래위의

가는 선을 없앤 산세리프(sans serif)체로 바뀌어 좀 더

깔끔하고 동글동글 귀여워진 느낌이다. 구글 서비스임을 나타내는 아이콘

역시 파란색 소문자 g에서 파랑, 빨강, 노랑, 녹색을 조합한 대문자 G로 바꿨다.

전체적으로 “간결하고 친근하며 이해하기 쉬운 스타일”로 변했다는 자평이다.

이번 개편은 PC를 기반으로 한 웹뿐 아니라 모바일,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담고 있다.

이미 도래한 IoT 시대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구글 서비스를 접하게 되므로

가독성을 비롯해 사용자의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이 필요해진 것이다.

구글은 이번 개편에 대해 “아주 작은 화면에서도

구글의 ‘마법’이 작동하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디자인 구글 디자인팀 design.google.com

파일 로고.jpg로고.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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