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엔스파이어 - 안녕인사동 BI & 사이니지 프로젝트 |
---|---|
내용 |
가장 새로운 전통을 반영한 아이덴티티 안녕인사동 BI & 사이니지 프로젝트 한동안 침체기를 겪던 인사동에 최근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몇 해 전부터 매력적인 콘텐츠로 무장한 복합문화공간들이 생기면서 부활의 조짐을 보이는 것. 한 시대를 풍미한 ‘쌈지길’을 기억하고 있다면, 이런 소식이 반갑게 들릴 것이다. 지난해 10월 오픈한 복합문화공간 ‘안녕인사동’ 역시 이런 흐름을 잘 보여준다. GS리테일과 액티스Actis, 이지스자산운용이 투자와 운영을 맡은 이곳은 총 4층 규모로 모나미, 라인프렌즈, 금옥당 등 트렌디한 브랜드들이 입점해 눈길을 끈다. 이곳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디자인이다. 스타 건축가 송박Song Pak이 디자인을 맡아 한국의 선과 원을 모던하게 풀어냈다. 문제는 BI와 사이니지였다. 방 문객과 직접적으로 대면하는 것은 그래픽 디자인이기에 파트너 선정에 신중을 기울일 수밖에 없었다. ‘안녕인사동’의 선택은 브랜드개발 전문회사 엔스파이어(공동대표 김성민, 정형석)였다.
|
파일 |
인사동.jpg 인사동_.jpg |
이전글 | 빛으로 완성한 치유의 디자인 - 연세라온산부인과 브랜딩 |
---|---|
다음글 | iF 디자인 어워드 2020 수상작 - 와이엔엘 디자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