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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윤조 에센스의 깜짝 변신 - 설화수X아티스트 SAKI 리미티드 에디션
내용

윤조 에센스의 용기를 캔버스로?

오는 9월까지 신사동의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흥미로운 팝업 공간이 열린다. 아티스트 사키Saki와 협업한 설화수 윤조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는 자리다. 이는 설화수가 사회 환원 활동(CSR)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Beauty from Your Culture’의 하나다. 국내외 디자이너, 작가와 협업해 하나의 주제 아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는 설화문화전, 매해 연말 전통 장인과 협업하는 실란 에디션과 함께 진행하는 설화수의 주요한 활동이다. 이번 윤조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의 협업 작가인 사키는 지난해 설화수가 재능 있는 신진 작가를 발굴하는 문화 캠페인인 ‘아트 챌린지’를 통해 선정되었다. 사키는 윤조 에센스를 통해 패브릭과 종이, 디지털 페인팅과 개성 넘치는 타이포그래피로 콜라주를 선보이는 자신의 재능을 십분 발휘했다.

사키의 감각적인 드로잉과 콜라주는 제품이 전시된 팝업 공간에서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기존에 보자기 포장 공간으로 운영했던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2층의 팝업 공간은 사키의 아틀리에에 방문한 듯한 연출로 선보였으며, 재미있는 놀이와 휴식을 겸한 한층 캐주얼한 장소로 탈바꿈시켰다. 이번 에디션은 한국의 달항아리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기존 용기를 제외하고는 컬러와 로고타이프, 브랜드와 제품의 타이포그래피까지 과감하게 바꾼 점이 인상적이다.

제품 외관에는 단청에 사용하는 오방색이 산뜻한 파스텔 톤으로 구현되었고, 경쾌한 패턴과 캘리그래피를 더했다. 여기에 설화수는 사키의 특징인 콜라주 형식을 적용한 DIY 스티커를 만들어 소비자 각자가 자유롭게 윤조 에센스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함께 제공하는 원통형 종이 지관과 제품을 포장하는 보자기 또한 한국적이면서도 한층 젊은 감각을 보여준다. 보자기 포장은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시즌 콘셉트에 따라 1년에 네 번씩 새로운 보자기를 개발해 선보이는 서비스로, 스카프 소재로 제작한 보자기는 장식용 패브릭으로 사용하고 싶을 만큼 매력적이다. 제품을 통해 설화수는 한층 세련되고 산뜻한 이미지를 선보이며 설화수와 사키의 아이덴티티를 조화롭게 엮어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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