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디자인으로 화려하게 부활한 e-스포츠의 왕좌 - WCG 2019 시안 |
---|---|
내용 |
WCG 2019 시안의 메인 스테이지
게임 산업은 이미 단순한 오락거리를 넘어 복합 문화 산업으로 성장했다. 대중의 관심과 막대한 자본이 게임 시장으로 몰리고, 과거 영화나 스포츠가 그러했듯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중국 시안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월드 사이버 게임스World Cyber Games(이하 WCG) 2019 시안’은 게임의 현재 위상과 가치를 증명한 자리였다. WCG는 전 세계의 아마추어, 프로 e-스포츠 선수들이 모이는 e-스포츠계의 올림픽으로 선수뿐 아니라 모든 세대 관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이벤트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2013년부터 6년 동안 개최되지 않으면서 자연스레 세계 최초 e-스포츠 대회의 명성은 퇴색했다. 그러다 2019년 4월 온라인 예선을 시작으로 새로운 포문을 열고 중국 시안에서 그랜드 파이널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e-스포츠 왕좌의 귀환을 알렸다. 111개국 4만 명의 선수가 참여했으며 현장 관람객 12만 명, 온라인 중계만 약 2억 뷰어십을 기록한 행사는 숫자만으로도 그 위상을 뽐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글로벌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아이데틱Eidetic 마케팅이 프로젝트를 총괄하며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행사로 재탄생했다.?
|
파일 |
M.1601864576.3367.5.jpg M.1601864577.4814.4.jpg |
이전글 | 다가올 10년을 예측하다 - 헤럴드디자인포럼2020 |
---|---|
다음글 | 모델솔루션 - '마스터 CMF 트렌드 패키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