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자료실(Good Design)

Home > 커뮤니티 > 자료실(Good Design)
게시판 보기
제목 깨끗하고 투명하게 감성을 전달하는 - 루헨스 라이프 필터
내용

 

루헨스 라이프 필터 & 전해수기

기획·디자인 원봉 제품디자인파트
프로젝트 기간 7개월
웹사이트 ruhens.co.kr

깨끗한 물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마시는 물뿐만 아니라 세안이나 샤워할 때 피부에 닿는 물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국가별 수질지수에서 우리나라는 122개국 중 8위인데도 불구하고 여름철마다 불안은 가시지 않는다. 이런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가정 내 식용수를 정화해주는 다양한 필터가 출시되고 있으며 어느새 필터는 가정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 분야의 선두를 달리는 루헨스는 내년이면 창립 30주년이 되는 기업 원봉(대표 김영돈)의 라이프 케어 브랜드다. 국내 최초 냉온수기 개발, 전 세계 60여 개국에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환경가전 수출 역사와 함께 제품당 평균 10만 번의 테스트를 거쳐 신제품을 선보이는 기업 정신은 주목할 만하다. ‘사람과 환경이 공존하는 창의적인 기업’이라는 원봉의 비전을 바탕으로 루헨스는 고객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루헨스 라이프 필터 제품 라인의 디자인을 관통하는 콘셉트는 바로 ‘창window’이다. 공간과 자연을 연결하는 유리창을 모티브로 루헨스 제품에도 투명한 소재를 일부 적용해 필터를 통해 물이 정화되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그 결과 깨끗함과 투명함을 전달하는 감성적인 디자인이 사용자를 중심으로 사고하는 루헨스의 가치를 전달하는 고유한 아이덴티티가 되었다. 

파일 M.1606443075.2306.6.jpgM.1606443075.2306.6.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일상을 새롭게 하는 책 - 키티버니포니 패턴KBP Patterns
다음글 스니커즈에 부는 컬래버레이션 바람 <1> - 메종 마르지엘라×리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