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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Good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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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직관적 디자인과 브랜드 Toilet Duck !
내용

Toilet Duck은 오리 모양의 유명한 변기 세정제로서 1980년대에 스위스의 월터 뒤링(Walter D?ring)에 의해 특허를 받았다. 이는 관리하기 어려운 변기 테두리 부분을 청소하기 편리한 디자인 형태이다. Toilet Duck의 디자인은 구부러진 오리의 목 형태로서 변기 테두리 속 깊숙히 액체세제를 투입하기 용이한 탁월한 구조다.

 

이 독특한 형태를 브랜드명칭에 그대로 적용, Toilet Duck이라는 근거로서 형태적 특징과 명칭을 일치시킴으로서 제품 속성을 직관적으로 알리는 역할 뿐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서의 핵심이다.

 

Toilet Duck은 미국, 영국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생산, 판매되고 있다. Toilet Duck 브랜드는 독일에서는 WC-Ente, 네덜란드에서는 Wc-eend, 프랑스에서는 Canard-WC, 스페인에서는 Pato WC, 포르투갈에서는 WC Pato, 이탈리아에서는 Anitra WC 등 각 나라마다 다른 명칭으로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이 제품의 독특한 용기 디자인은 하나다.

 

오리 모양의 용기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다양하게 연출되는데 “Sieht aus wie eine Ente ? ist eine Ente. 오리처럼 보입니다. 아니 오리입니다”라는 메시지는 상징적이고도 강렬하다.

 

영국과 아일랜드에서는 Toilet Duck에서 앞부분이 삭제된 Duck이라고도 표기한다.

디자인형태는 제품 속성을 알리고 각인시키는데 브랜드효과가

 

출처 : www.zuonline.ch/blickpunkt/ 

파일 900d267b373a1.jpg900d267b373a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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