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자료실(Good Design)

Home > 커뮤니티 > 자료실(Good Design)
게시판 보기
제목 한국 최초 포장두부 풀무원
내용

1984년대 국내 최초의 무공해 포장 두부를 생산한 풀무원은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브랜드로 성장했다. 그 당시까지만 해도 두부나 콩나물과 같은 식재료는 별도 포장없이 직접 계량하거나 절단한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판매되었다. 별도 포장재 없는 생산자와 소비자와의 식재료 거래는 비위생적이고 합리적이질 못했다.

 

일정한 동일 규격과 품질력 그리고 위생적 포장두부는 우리 식문화를 바꾸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40년 가까이 지속, 발전시킨 풀무원의 신선한 포장 두부의 브랜드 경쟁력은 결국 종합 식품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었다.

 

합리적 포장재질과 구조 그리고 불필요한 조형이 배제된 간결한 그래픽 처리, 정갈한 패키지디자인은 풀무원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는 핵심 커뮤니케이션 요소로 각광 받았다. 연출하는데 효율성이 높다. 백색 바탕의 깨끗한 패키지디자인은 풀무원의 친환경 식품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결정적 요소로 소비자에게 각인되었다.

 

세로타입의 한글 풀무원 로고타입 붓글씨 캘리그래피 디자인은 한국의 전통성과 손맛을 연출하는데 탁월한 이미지의 독자성을 돋보이기에 충분하다. 이 브랜드로고는 다양한 식품에 활용할 수 있는 확장성도 크다.

 

참고출처 : www.pulmuwon.co.kr 

파일 01c8b8e948bcf.jpg01c8b8e948bcf.jpg
e98b05e84e6f3.jpge98b05e84e6f3.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즐거운 농부가 재배한 신성한 달걀 Avgoulakia
다음글 패키지디자인의 조형성을 극대화시킨 계란 브랜드 Pafylida Fa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