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자료실(Good Design)

Home > 커뮤니티 > 자료실(Good Design)
게시판 보기
제목 패키지디자인의 조형성을 극대화시킨 계란 브랜드 Pafylida Farm
내용

그리스의 Chios에 있는 파필리다 농장(Pafylida Farm)은 작은 계란 생산업체다. 2014년 Thodoris Politis에 의해 설립, 소량의 암탉으로 시작했지만 5년 만에 3배 매출을 올렸다.

 농장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면서 천연 곡물과 클로버만을 먹는 암탉에서 나온 계란은 매일 하나씩 수확, 포장되는데 뛰어난 맛, 밀도가 높은 질감, 길고 진한 노른자위가 특징이다.

 

생산되는 우수한 계란은 획기적 패키지디자인을 통해 제품 가치는 물론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중요 매체로 활용되었다.

 

달걀 크기(M/L/XL)별로 크기는 물론 다양한 수량으로도 포장된다. 다양한 계란 포장의 구조물은 각기 다른 조형 예술형태로서의 즐거움과 호기심, 상상력을 확대시킨다. 이는 각기 다른 혀태적 특성임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일정한 통일성을 전달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료와 1도의 최소 인쇄방식으로 친환경적 포장물 사용이라는 자연지향, 친환경 기업정신을 연출한다. 평평한 형태로 보관 및 운송되는 친환경 포장재질은 생태 자원을 개선한다는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긍정적 인식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과감하고도 강력한 메시지로서의 타이포그래피로 차별화를 극대화시켰다. 이는 창의적 포장 구조형태는 물론 재활용 재료(크래프트 지)에 단순 명쾌하고도 직관적 메시지를 담아 소비자에게 심미적 욕구충족은 물론 브랜드이미지를 확실하게 각인시킨 매력적 디자인이 아닐 수 없다.

 

 

참고 출처 : https://ecodna.art/greek-eggs-pafylida/ 

파일 34b4afef6c1a8.jpg34b4afef6c1a8.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한국 최초 포장두부 풀무원
다음글 한글 브랜드의 대한민국 대표 상품밥 햇반